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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천만원 밑으로 내려온 수입자동차 본문
3천만원 내외로 2천만원대라 선전하는 차는 유럽차 하나 일본차 하나, 그리고 3천만원대로 주로 유럽 승용차입니다.
http://auto.hankyung.com/article/2018012634171
정말이지, 시장은 이렇게 바뀐 지 오래인데, 트럼프는 "미국산 자동차에게는 한국 환경규제를 풀어달라"고 우리 정부에게 요구한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GM은 나라를 오가며 공장 사고팔기는 잘 할 지 몰라도 자동차회사를 경영하거나 소비자가 사고 싶은 차를 만들어내는 건 참 못하쟎아요. 안 그랬으면 지금 점유율이 그 따위일까요. 1 그런데 주제도 모르고 불평만 하니, 아, 열받아.. 2 3
설령 미국이 요구하는 대로 더 열어줘 봐야 미국차 점유율이 오르지 못할 건 뻔하고, 그럼 미국은 '줘도 목 먹고' 또 다른 요구를 하겠죠. 애초에 10년 전 국내 자동차 시장 개방 자체가 미국이 힘으로 열어젖히고 유럽 일본이 주워먹는 식으로 굴러왔는데 미국은 교훈을 못 얻었습니다. 아놔.. 이 월풀세탁기같은 구식 트럼프. 4
2017년것은 아직 안 나와서 2016년 것을 보면,
https://www.kaida.co.kr/ko/kaida/bbsList.do?boardSeq=18
그 외 쉐보레(GM)는 2016년에 18만 대 팔았고, 르노삼성이 11만 대, 쌍용이 10만 대 팔았습니다. 결국 2016년에 외국브랜드 자동차회사는 국내 시장에서 62만 대 정도를 팔아치웠습니다. 국내 브랜드(현대차, 기아차)는 120만 대 정도 팔았습니다. ( https://brunch.co.kr/@car-recipe/21 )
그리고, 아직까지 순수 수입차는 물론이고 국산차도 외국 브랜드는 싸다는 소린 못 듣거나 단가가 비싼 차종이 많으니까, 매출액 기준으로 보면 외국브랜드의 시장점유율은 더 커집니다.
이 정도면 미국이 "한국시장 개방이 덜 됐다"고 불만가질 근거가 없거든요? 그냥 GM, 포드가 등신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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