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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세 번째 M&A.. 타고솔루션즈 인수/ 라이언택시 기사 본문
몇 가지 이야기를 하는 기사입니다.
[백기자의 e知톡] 업계 갈등 줄이고 경쟁 우위 서려는 전략
zdnet 2019/09/18
- 국토교통부가 택시와 모빌리티 상생안에서 '어떤 방식으로든 택시와 손을 잡아야 한다'는 조건을 달았고, 외부자 입장에서 새로운 뭘 시도하든 택시업체와 개인택시조합이 반대하면 답이 없는 현실.
- 승산없는 싸움을 하느니, 차라리 우리가 택시업체 중 하나가 되자. 혁신 스타트업이 택시와 경쟁하는 그림은 포기하고 택시업계가 자체혁신하는 형식을 갖추자.
- 그 평가가 어떻든 국토부의 방침은 정해졌고, 이제 국내외 업체들의 경쟁이 본격화될 것. 늦으면 안 됨.
- 경쟁업체들에게는, 카카오가 먼저 자리잡는 것은 이롭지 않겠지만, 앞으로도 카카오가 먼저 매맞거나 제도를 정비하고 그 길을 따라간다면 그건 그거대로 나쁘지 않을 것. 카카오는 선구자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려 하겠지만.
추가 기사)
라이언택시는 카카오의 대형택시사업
이데일리 2019.09.23.
(차량 800대기준) 최대 1600명 우선 채용 전망…서비스 확대시 증가
월 260만원 고정급여…운행실적 성과급 지급 전망
강제배차·친절매뉴얼 등 까다로운 근태관리 예상
- 라이언택시는 스타렉스와 카니발 LPG모델 사용(1종보통 이상 면허 필요), 강제배차와 탄력요금(x0.7~x2배), 앱을 통한 근태관리. 서울, 경기, 인천부터.
- 면접통과한 지원자에게 택시면허취득 지원, 면허취득자를 상대로 교육해 채용할 것.
- 라이언택시 기사는 카카오의 라이언택시 사업에 가맹한 100여개 택시회사에 소속되어 일 2교대 풀타임 근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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