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GS25, CU 택배(수기송장, 포스트박스)서비스 설 연휴 접수마감안내 본문

견적, 지름직

GS25, CU 택배(수기송장, 포스트박스)서비스 설 연휴 접수마감안내

매년 설추석 명절을 앞두고 편의점택배는 접수마감/재개 일정을 공지합니다.

올해 CUPost 는 발송접수기준 제주도마감은 1월 20일(월) 오전 10시, 전국마감은 1월 21일(화) 오후 5시라고 합니다. 일부 점포는 마감시간이 몇 시간 더 빠를 수있다고 하는데, 바쁜 시기라서 마감일 당일은 배송기사가 편의점에 방문해 수거하는 시간이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보낼 물건이 있으면 마감일 전날에 발송마치는 게 안전할 겁니다.



CU 편의점택배 공지문 (2020.1.13)

접수를 다시 받는 날은 1월 28일.

저 공지문에는 "택배 중단기간 내 접수 상품은 1월 28일(화) 수거"라고 적혀 있지만, 편의점내 공간이 협소하기 때문에 보통 접수 자체를 안 받습니다.[각주:1]


* CU운임안내를 보면 재미있는 부분이 보이는데, 포스트박스 무인택배접수할 때와 수기송장택배(아마 편의점직원이 송장을 쓰고 받는 그거 얘기인 듯)의 요금체계입니다. 아주 무거워지면 수기송장이 더 싼 구간이 있습니다.




한편, GS25포스트박스도 공지가 있습니다. 제가 못보고 안나왔다 했네요. 안나왔을 리가 없지..

GS25편의점택배 공지(2020.1.15)


비슷합니다. 그러고 보니 여기도 같은 회사와 계약했던가..


GS운임은 전에는 저렇게 표로 정리해 보여줬는데 요즘은 무게범위를 고르면 그 부분만 보이게 만들어놔서.. 링크만 합니다.

GS편의점택배사이트들어간 김에 보니, 여긴 반값택배(편의점발송-편의점수령), 당일배송(수도권 일부지역 퀵) 이런 걸 홍보하고 있군요. CU도 안심퀵이라고 수도권 일부지역은 하고 있고, 반값택배는 없는 대신 일반 택배와 똑같이 기사가 집에 방문수거하는 홈택배는 홍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둘 다 국제택배접수도 받습니다. 일반 택배사에 전화예약할 때 비용은 점점 오르는 한편, 농협과 편의점 등에서 같은듯 다른, 다른듯 비슷한 경쟁서비스를 내놓고 있습니다. 이런 건 나중에 한번 정리해봐야겠네요.



CJ대한통운 공지는 이렇습니다:

https://www.cjlogistics.com/ko/newsroom/notice/NR_00000590



  1. 하절기에는 일주일동안 놔뒀다 상품이 변질하거나 터지거나 하는 것도 이유로 삼는 것 같지만(애초에 그런 건 안 받는 게 규정이지만).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