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중국 코로나바이러스 폐질환(통칭 우한폐렴)관련 기사 본문

건강, 생활보조, 동물/질병과 건강

중국 코로나바이러스 폐질환(통칭 우한폐렴)관련 기사

중국 우한이 많이 언급되더니..

 

미국에서도 확진.
우리 곰족 서민은 이번에도 마늘먹고 김치먹고 버텨야 하겠습니다. 폐렴은 특히 합병증이 무서우니까 조심해야 합니다. 여행은 삼가야겠군요.

전세계가 ‘우한폐렴 포비아’ - 동아일보 2020.01.23
美서도 확진… 아시아 밖 첫사례
사스 사태 때 같은 대유행 조짐…
中 “변이 가능성” 추가확산 경고

"올리비아 로-데이비스 WHO 서태평양지부 대변인은 22일 중앙일보와의 전화ㆍe메일 인터뷰에서 이렇게 밝혔다. 중국 등을 담당하는 WHO 서태평양지부는 필리핀 마닐라에 위치하고 있다. WHO는 우한 폐렴을 ‘20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2019-nCoVㆍ201-Novel CoronaVirus) 감염증’이라고 명명했다. "

우한폐렴 덮친 중국 - 매일경제
中 "확진 540여명·사망 17명"
확산속도 사스 때만큼 빨라

"홍콩대 전염병역통제센터는 "우한 폐렴이 이미 중국 내 20여 개 도시로 확산했으며, 중국 본토 감염자가 1343명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한편 우한 폐렴 확산으로 아시아축구연맹은 다음달 3∼9일 우한시에서 열릴 예정이던 여자축구 올림픽 예선전 장소를 동부 난징으로 변경했다. 미국 CDC는 지난 17일부터 뉴욕,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등 3개 공항에서 실시하던 검역을 5개 공항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

한한령 좀 풀릴 기미가 있다며 그 시작으로 중국인관광객 삼천명 넘게 들어올 거라던 신문기사가 바로 며칠 전에 나왔는데.. 어휴, 이건 답이 없네요. 중국정부가 잘 대응해서 확산을 막아내기를 기대할 수밖에 없지만, 한동안 중국인 내한이 전혀 반갑지 않은 상황입니다. 게다가 우린 설날, 중국은 춘절...

우린 우리대로 점검할 데가 많겠군요. 관광지와 출입국장말고도. 이미 그런 데만 지킨다고 될 시절이 아니니.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