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화면캡처+에디터 픽픽(pickpick) 요즘 사이트입니다.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스크린 캡처

화면캡처+에디터 픽픽(pickpick) 요즘 사이트입니다.

픽픽입니다. 잘 아시는 화면캡쳐 프로그램이죠. (예전 픽픽관련글) 블로그에 글을 올리면서 그림을 갈무리할 때 가장 편리하게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picpick.wiziple.net/


간만에 새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고 보니 사이트도 바뀌었고, 프로그램도 바뀌었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픽픽의 부가 기능에 대해서는 http://xiles.net/review/pickpick/ 을 참고하세요.
그 밖에 검색에서 픽픽/pickpick을 치면 많은 소개글이 나옵니다. 

이렇게 기본 트레이 메뉴는 변하지 않았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하면 원래 크기로 보입니다

픽픽 에디터는 오피스 2007을 흉내낸 리본 인터페이스가 되었습니다. 새 버전에서는 픽픽 자체를 갈무리 단축키를 누르면 픽픽 에디터는 무조건 최소화되기 때문에(아, 설정에 옵션이 있네요 ^^) 갈무리가 잘 안 되네요. 에디터 기능은 전보다 늘어난 듯 합니다.

그래도, 에디터 기능만 치면 paint.net 이 따로 있어야겠어요. 이것도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웹브라우저 갈무리 기능은 스크롤 캡쳐 지연시간 옵션이 있는 걸로 봐서 있기는 한 모양인데.. 그 용도로는 오픈캡쳐가 따로 필요할 것 같네요. 지원하는 웹브라우저 숫자가 더 많을 겁니다.


메뉴에서 프로그램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보면, 예전보다 더 많은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크게 달라진 건 없는 듯 합니다. 아, 저 위에 새 메뉴가 추가된  것 같은데, 저는 안 써봐서 패스합니다. ^^; 아, 갈무리한 파일을 FTP서버로 자동 업로드하는 기능이 생겼고, 듀얼모니터도 지원합니다. (제가 쓰던 구버전은 사용중에 듀얼모니터를 연결하거나 코드를 빼면 문제가 생겼습니다) 그리고, 전에는 갈무리한 다음 픽픽 에디터로만 연결할 수 있었지만, 요즘 버전은 사용자가 선택해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전것보다 세련된 듯 합니다. 하지만, 에디터에서 메뉴가 차지하는 영역이 넓어졌네요. 그래서, XGA 노트북 화면이라면 좀 거슬릴 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래는 설정 화면 갈무리입니다. (클릭하면 원본 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