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PicPick: 이미지 갈무리 프로그램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스크린 캡처

PicPick: 이미지 갈무리 프로그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작자 홈페이지: http://wiziple.net/tt/

오픈캡쳐와 픽픽(PicPick)은 둘 다 이미지 갈무리 프로그램입니다.
장단점이 있는데,

오픈캡쳐는 이미지 품질을 조절할 수 있고, 그 외 몇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픽픽은 이미지 품질을 조절하는 옵션은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생성된 이미지파일은 오픈캡쳐보다 조금 더 작습니다.
(같은 품질에서는 포토웍스가 제일 작은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오픈캡쳐가 단순한 인터페이스와 사용법, 픽픽은 다양한 기능을 선보입니다. 주로 트레이에 상주시켜놓고 아이콘을 클릭해 뜨는 메뉴를 이용하거나 단축키를 사용합니다. 그 외 부가기능이 많습니다.
다만, 제가 사용하는 버전은 웹스크롤 갈무리는 IE만 지원합니다.
그리고, 에디터로 파일을 많이 열어 갈무리했을 때, 이걸 한꺼번에 저장해주는 옵션이 없는 것은 좀 불편합니다. 그래서, 픽픽을 쓸 때는 자동저장한 다음 필요한 파일을 에디터에서 여는 식으로 씁니다.

위 스크린샷에서 보듯, 웹페이지를 만들고 수정할 때 유용한 기능이 많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위 링크를 참조하세요. 픽픽도 일단 설치한 다음에는 아무 데나 복사해도 잘 동작합니다.

* 픽픽의 다양한 메뉴를 잘 정리한 노정훈님의 웹사이트를 링크합니다: http://xiles.net/review/pickpick/


유사한 프리웨어 프로그램으로 이런 것도 있습니다.

OpenCapture : 웹브라우저 갈무리를 오페라까지 지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체적인 기능은 픽픽과 컨셉이 비슷하지만 픽픽이 기능이 더 많습니다.
Simple Webpage Capture : 내장 브라우저를 이용해 스크롤 갈무리하며 워터마크(watermark)파일을 지정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