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공기관
도구
- 스마트폰,태블릿 화면크기비교
- 양쪽 윈도우키를 한영한자키로(AutoHotKey)
- 매크로: Robotask Lite
- 파일이름변경: ReNamer Lite
- 파일압축: 반디집
- 공공서식 한글(HWP편집가능, 개인비영리)
- 오피스: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 텍스트뷰어: 이지뷰어
- PDF: FoxIt리더, ezPDF에디터
- 수학풀이: 울프램 알파 ( WolframAlpha )
- 수치해석: 셈툴, MathFreeOn
- 계산기: Microsoft Mathematics 4.0
- 동영상: 팟플레이어
- 영상음악파일변환: 샤나인코더
- 이미지: 포토웍스
- 이미지: FastStone Photo Resizer
- 화면갈무리: 픽픽
- 이미지 편집: Paint.NET, Krita
- 이미지 뷰어: 꿀뷰
Link
- 국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 검색
- KS국가표준인증종합정보센터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해외시장뉴스
- 엔팩스(인터넷팩스발송)
- 구글 드라이브(문서도구)
- MS 원드라이브(SkyDrive)
- 네이버 N드라이브
- Box.com (舊 Box.net)
- Dropbox
- 구글 달력
- 모니터/모바일 픽셀 피치 계산
- Intel CPU, 칩셋 정보
- MS윈도우 기본 단축키
- 램디스크
- 초고해상도 관련
- 게임중독
- 표준시각
- 전기요금표/ 한전 사이버지점
- HWP/한컴오피스 뷰어
- 인터넷 속도측정(한국정보화진흥원)
- IT 용어사전
- 우편번호찾기
- 도로명주소 안내, 변환
- TED 강연(네이버, 한글)
- 플라톤아카데미TV
- 세바시
- 명견만리플러스
- 동아사이언스(과학동아)
- 과학동아 라이브러리
- 사이언스타임즈
- 과학잡지 표지 설명기사
- 칸아카데미
- KOCW (한국 오픈 코스웨어) 공개강의
- 네이버 SW 자료실
- 네이버 SW자료실, 기업용 Free
- 계산기
공공데이터베이스
PC Geek's
대전시 저상버스 본문
대전광역시를 운행하는 저상버스입니다.
타고 내릴 때, 무릎을 많이 굽히지 않아도 됩니다. 계단 하나나 하나 반 오르고 내리는 높이라 매우 편안합니다.
운전석은 투명 플라스틱과 문이 있어 객실과 분리돼있습니다.
다른 차처럼 맨 앞에는 LED디스플레이가 운행정보를 알려줍니다. 차량 정면에도 있듯이.
하차문 뒤는 일반 버스와 비슷합니다.
승차문과 하차문 사이에는 좌석이 한 면에 두 개밖에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공간을 넉넉히 써서 자리가 줄었습니다.
하차문 앞자리 앞에 장애인을 위한 장치인지 노란색칠을 한 프레임이 보입니다. 반대편에도 있습니다.
(* 다시 보니 25cm정도라고 합니다. 그 높이가 보통 버스 승차할 때 처음 발 딛는 그 높이와 비슷합니다)
필요시 휠체어 하차를 할 수 있도록 된 듯 합니다. 사슬을 연결한 공간은 사람이 들어가지 말라고. 문이 그리로 돌면서 열립니다. 휠체어 탑승 사진이 있는 링크: 보도블럭 높이에 맞췄군요.
버스 높이는 비슷하면서 많이 내려간 덕분에 내부 공간은 무척 높습니다. 최홍만이 타도 안 굽혀도 될 듯. ^^
타고 내릴 때, 무릎을 많이 굽히지 않아도 됩니다. 계단 하나나 하나 반 오르고 내리는 높이라 매우 편안합니다.
앞바퀴덮개 윗부분은 자리를 쓸 수 없으니까 짐을 두는 자리.
운전석은 투명 플라스틱과 문이 있어 객실과 분리돼있습니다.
다른 차처럼 맨 앞에는 LED디스플레이가 운행정보를 알려줍니다. 차량 정면에도 있듯이.
하차문 뒤는 일반 버스와 비슷합니다.
승차문과 하차문 사이에는 좌석이 한 면에 두 개밖에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공간을 넉넉히 써서 자리가 줄었습니다.
하차문 앞자리 앞에 장애인을 위한 장치인지 노란색칠을 한 프레임이 보입니다. 반대편에도 있습니다.
하차문입니다. 저 부분이 약 20cm에 훨씬 못 미치는 높이같네요.
(* 다시 보니 25cm정도라고 합니다. 그 높이가 보통 버스 승차할 때 처음 발 딛는 그 높이와 비슷합니다)
필요시 휠체어 하차를 할 수 있도록 된 듯 합니다. 사슬을 연결한 공간은 사람이 들어가지 말라고. 문이 그리로 돌면서 열립니다. 휠체어 탑승 사진이 있는 링크: 보도블럭 높이에 맞췄군요.
버스 높이는 비슷하면서 많이 내려간 덕분에 내부 공간은 무척 높습니다. 최홍만이 타도 안 굽혀도 될 듯. ^^
ps.
몇 년 뒤에 나온 저상버스는 저렇게 여유있게 공간을 배치하진 않았습니다. 보다 의자를 많이 둘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대신 뒷좌석은 더 안전하게 바뀌었습니다.
'저전력, 전기요금 > 전기차, 스마트카 그 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지자체들이 공유제로 도입 중인 1인승 전기차 기사를 읽고/ 국내는 치킨배달용 전기차도 불허??! (0) | 2015.07.29 |
---|---|
자동차 OS가 인터넷에 연결돼 있을 경우 해킹가능하다는 시연 결과 (0) | 2015.07.26 |
자이로를 달아 넘어지지 않는 자전거 (자이로바이크 GyroBike) (0) | 2014.04.22 |
전기자동차의 에너지효율에 관한 메모. (0) | 2013.08.22 |
초저가 중국차에 관한 글 하나를 보고 (0) | 2011.05.16 |
서울시 주차단속: 시내버스+무인카메라 = 이동식 주차단속 카메라 (0) | 2009.09.01 |
가정용 충전기로 충전할 수 있는 전기차란 것이 큰 의미가 있나 모르겠습니다. (0) | 2009.08.22 |
하이브리드차를 바라며 (0) | 2009.03.17 |
Comments
Viewed Posts
|
Recent Comments
|
Recent Pos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