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삼성전자 갤럭시 기어 관련 링크, 메모, 바람 약간 본문

모바일, 통신/악세사리

삼성전자 갤럭시 기어 관련 링크, 메모, 바람 약간

먼저 삼성전자의 갤럭시 기어 개발이야기 기사

cnet.com 이 올렸고 zdnet.co.kr 이 낸 한글 기사입니다.

: "열심히 만들었어요"



제 생각은 아직 정리되지 않았습니다. 스마트와치 종류는 써본 적이 없어 기사를 읽어도 자잘한 기술적인 면 말고, 중요한 사용감쪽으론 감이 안 오네요.


그래서 몇 가지 링크 정리하며 느낀 점을 적어둡니다.


사양: 한글 위키백과

cnet 에 올라온 동영상


구글 유튜브 "galaxy gear"검색해 나온 리스트, "갤럭시 기어" 검색해 나온 목록

: 발표회장에선 좀 뜬금없어보였는데, 무난한 시계형이라선지 세팅하기에 따라선 잘 어울리고 괜찮아보이네요.



삼성전자 홈페이지: 갤럭시 기어

http://www.samsung.com/sec/consumer/mobile-phone/galaxygear/


삼성투모로우(홍보페이지): 갤럭시 기어 검색

외관은 선진적, 사이버틱하긴 해도 패셔너블하다는 느낌은 적네요. 아 어렵다.. 그러니까, 저렇게 방금 연마해낸 것 같은 금속질감에 정면에 나사머리가 노출된 모양이 공대생시계나 아웃도어용처럼은 보여도 여자들이 차고 다닌다고 상상하기는 좀 그렇지 않냐는 말. 카메라가 달려 있어서 수트에 잘 맞을 것 같지도 않은데 그건 용도에 따라 다를 테고.

마지막에 제안됐다는 라임컬러는 헬스, 운동이 연상되긴 하네요. 주황색은 여성타겟인 것 같지만 그러려면 그 두 색 다 시계 본체 케이스 재질과 컬러도 어울리게 신경쓰지..

그래도 삼성치고는 이 정도라면, 갤럭시 시리즈를 만들면서 디자인 센스가 좋아졌군요.



  • 연속사용시간 최대 150시간, 일반사용시간 최대 25시간.. 하루 종일 켜놓는 물건인가가 관건인데..
  • 카메라는 190만 화소. 화소가 좀 작지 싶지만 그건 용도를 잘 모르겠으니 일단 판단유보. 사양표기된 AF야 당연한 것이고, 손떨림방지는 말이 없는데 당연히 기본채용이겠죠?
  • 색상 : 제트 블랙, 오트밀 베이지, 와일드 오렌지, 모카 그레이, 로즈 골드, 라임 그린
  • 크기(세로X가로X두께) : 36.8 x 56.6 x 11.1 mm
  • 무게 74그램.. 리뷰를 보면 괜찮다고.
  • 센서는 자이로, 가속도센서 내장.
    : 그렇다면 헬스케어쪽은 기능이 없다는 얘길까요? 저걸로는 만보기와 몇 가지 운동앱정도밖에 못 만들 것 같은데..
    전 저거나 저거 개량형이, 피부에 항상 붙어 있는 장점을 살려서 어떤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혈당, 혈압, 맥박, 체온을 잴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거든요. 그 외 전기로 하는 것.. 다른 쪽 손목에 측정할 때만 보조링을 걸든가 해서 이를테면 체지방도 잴 수 있으면 더 좋겠지만(체지방은 매일, 매시간 잴 필요도 없고, 또 임피던스는 땀나면 달라지니까..)
    지금 기술로는 당연히 정확하진 못하겠지만, 그래도 그 시계를 차고 있는 개인이 평소 기록한 평균에서 크게 벗어나는 아주 병적인 상황을 알아채고 알람을 낼 수만 있어도 말이죠. (측정값이 측정오차로 설명할 수 없는 정도면서 비정상적으로 순식간에 엄청 크게 튀었을 때라든가 너무 낮을 때라든가)

    그게 초기버전은 단순 재미수준이라도 상관없지만 좀 지나서 (검사를 대용하길 기대하진 않지만) 의사가 문진할 때 참고할 수는 있는 24시간 생체데이터로거[각주:1] [각주:2]정도로 개량되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그 용도로 쓸 수 있게 되면 장년층이상 머스트해브 아이템이 될 수 있을 텐데.


지금까지 소개된 내용으로 보면 폰보다는 노트에 부속된 악세사리처럼 보입니다. 폰은 작으니까요.

그걸 극복해야 하지 않을까. 폰과 노트의 시장을 잠식하지 않으면서 갤럭시기어를 하나 더 소유할 이유를 증명해야 살아남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냥 안드로이드폰 부속 악세사리로서의 범용 블루투스 와치는 중국에서 베끼기 쉬울 테니까요.


  1. 그리고, 관련법에 저촉되지 않도록 하거나 법이 개정돼야겠지만, 신뢰할 만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게 되면, 이동통신망에 연결된 휴대단말기를 이용해 커뮤니케이터로서도.. [본문으로]
  2. 그런데, 원격진료관련 법이 개정되지 않더라도 기능을 넣는 것 자체는 문제가 없을 겁니다. 이를테면 가정용 혈압계와 혈당계도 요즘은 기록관리를 해주거든요. 가족기록관리를 해주는 기계도 있습니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