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PC Geek's

내 실시간 위치를 다른 사용자와 공유하기 - 구글 안드로이드폰 본문

건강, 생활보조, 동물

내 실시간 위치를 다른 사용자와 공유하기 - 구글 안드로이드폰

아직 테스트중인 이야기다. 완전히 학습하지는 못했다.



간단히 해보니, 3일 정도만 공유해주는 것 같다.

공유해 줄 사람을 전화기 연락처에서 고를 수 있는데, 공유해줘서 볼 사람의 지메일 주소가 연락처에 등록돼 있지 않은 경우는, 최대 72시간 유효한 위치 조회 링크를 준다고 한다.

구글 서비스인 만큼 무선랜이든 모바일데이터든 인터넷이 돼야 위치정보 전송이 된다.


목적은 부모님께서 가지고 계신 전화기의 현재 위치를 아는 것이다. 혼자 멀리 다니시면 걱정될 연세가 되어 가셔서. 물론, 이렇게 세팅해 놓는다는 건 알려드려야지.


통신사에, 예를 들어 KT는 이 용도로 스마트지킴이라는 부분유료 서비스가 있기는 하다. 월 2200원에 어떤 경우 KT텔레캅 연결까지 한다는데, 만65세 이상 요금제 중 어떤 것은 그게 무료다.


통신사것은 무선데이터가 연결되지 않을 때 기지국 위치파악으로 대략적인 현위치 파악, 히스토리 기록이 되는가? 모르겠다. 물어봐야겠네.



내 실시간 위치를 다른 사용자와 공유하기

내 위치를 볼 수 있는 사용자 및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maps/answer/7326816?co=GENIE.Platform%3DAndroid&hl=ko


1. 당연히 위치기록 관련 기능 두 개(?)가 활성화돼 있어야 하고 

2. 그렇게 해서 구글 서버에 전화기 소유자의 이동 기록과 위치 정보가 저장된다는 것을

(그리고 구글이 익명화해서 그 데이터를 조회하고 이용할 것을)

알고 있어야 한다.


구글 타임라인

https://support.google.com/maps/answer/6258979?co=GENIE.Platform%3DDesktop&hl=ko



이렇게 해놓고 내가 조회하면, 위치가 조회된 폰의 상단 바에, 누가 이 전화기 위치를 조회했다고 알림이 뜬다.


설정을 끄기 전까지 영구적으로 실시간 공유하는 방법이.. 기간을 정할 수 있다는데 언제까진 지 확인해보자.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