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갤럭시 J5 (2015, 5.1롤리팝)와 갤럭시 A7 (2017, 9.0파이)의 전화앱에서 전화번호부에 추가하기 본문

모바일, 통신/앱,프로그램

갤럭시 J5 (2015, 5.1롤리팝)와 갤럭시 A7 (2017, 9.0파이)의 전화앱에서 전화번호부에 추가하기

일단 통화기록을 열어 전화번호목록에서,

전화번호부에 추가할 번호를 터치한다.


그럼 9.0 파이에서는 살짝 풀다운되면서 "+연락처에 추가"라는 항목이 바로 보인다.


그걸 터치하면 새 항목으로 추가할지 기존 항목으로 추가할지 고르게 된다.


여기서 좀 개선할 여지가 있을 것 같지만, 그래도 좋아진 것이다.


그 외, 9.0 파이 버전의 문제로, 통화를 끊은 다음 화면에 차단할 수 있는 버튼이 뜨지만,

오늘 통화목록 중 차단할 통화를 몇 개 찍으려면.. 메뉴 자체가 안 보인다. 그저 통화기록 하나 하나를 터치해 통화정보 (!)화면을 열어 차단을 눌러주기를 반복해야 한다. 그냥 멀티선택한 다음에 화면 하단에 삭제말고 차단 메뉴도 넣어주면 될 것을.



5.1 롤리팝에서는 9.0으로 치면 통화정보에 해당하는 화면이 뜨면서

상단의 "..."을 눌러 내용 보기를 터치하면

그 화면에서 다시 상단에 편집하기 메뉴가 보여 그걸 터치하면

연락처를 등록하는 화면이 뜬다.


이 차이가 별 것 아닌 것 같은데, 어르신들은 구버전은 통화목록을 전화번호부에 추가하는 데부터 어려움을 느끼시기도 한다.



※ 갤럭시 J5 2015년판은 롤리팝으로 출시해서 한 번도 판올림해주지 않은, 제조사가 버린 폰이긴 하다. 그리고 2015년폰을 지금 지원히지 않는다 해서 뭐라 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건 2017년 이전에 개선되었음직한데.. 그리고 OS업데이트도 아닌 앱 업데이트에 속할 것이라 조금 아쉽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