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고혈압 강의: 혈압측정, 고혈압기준 등 (서울대병원 순환기내과 이해영 교수/의학채널 비온뒤) 본문

건강, 생활보조, 동물/질병과 건강

고혈압 강의: 혈압측정, 고혈압기준 등 (서울대병원 순환기내과 이해영 교수/의학채널 비온뒤)

업로드는 2023년 8월 중순것. 길이는 55분 정도입니다.

시청 기록입니다.

고혈압동영상은 여럿 봤다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몰랐던 내용이 나오네요. ^^

 

언제, 어떻게 혈압을 측정하나요? 고혈압은 왜 생기나요? / 서울대병원 순환기내과 이해영

https://www.youtube.com/live/i6FkbgjC8bc

.

.

병원에서 측정하는 혈압의 허점

 

722원칙

 

노인은 수축기고혈압이 많다

 

 

좌심실비대소견은

엑스레이는 숨을 있는대로 들이쉬고 가슴을 붙여서 초점이 맞으면 정확하다.

심전도는 숫자로 나오는데 50대 이상이라면 가능성있다. 

심장초음파는 정확하지만 비용이 드니까 마지막으로.

 

IoT가 "반지"와 갤럭시워치 같은 것이 있다. 반지라... 그 외 의료기기로 24시간재는 혈압계가 있는데, 저런 것보다는 불편하다. 더 정확하지만. 혈압계가 없다면 웨어러블이나 손목형보다는 팔뚝형으로 사라.

 

24시간 생활혈압측정기계는 20분에 1회씩 재는 게 정확하다. 요즘은 30분에 1회씩도 하지만. 

가정에서 그냥 팔뚝혈압계로 재는 건 아침 저녁 측정시간을 재서 한 번에 2회씩 재기.

 

소염진통제를 먹으면 약에 따라 몸이 수분을 유지하느라 혈압이 올라갈 수가 있다. 싱겁게 먹어라.

 

 

> 이해영교수의 이 강의시리즈는 이번주가 첫 회고, 다음 방송으로 이어진다고 예고.

 

 

서울대병원의 이해영교수 링크.

https://www.snuh.org/blog/01150/career.do?hsp_cd= 

 

서울대학교병원

본 웹사이트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www.snuh.org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